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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인보이스(INVOICE) 만드는 법

성공신 2024. 2. 8.

인보이스(INVOICE)는 무역에서 수출업자가 돈을 받기 위해 수입업자에게 발송하는 발송장이나 기업간 거래에서 청구서로 활용되는 문서 라고 보면 됩니다. 보통 우리는 후자 기업간 거래의 정산서 즉 공급한 댓가를 받기 위한 청구서로 많이 씁니다. 그런데 이런 것 엑셀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예제를 캡쳐 합니다. 즉 공급하는자의 기업입장에서 작성하는 것입니다. 나머지 양식은 보면 알겠으나 숫자로 표시한 부분이 헷갈릴 수 있음으로 이를 이미지 아래 글에서 설명 하겠습니다.

 

1번은 공급자 (즉 자사)의 회사명, 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를 쓰면 됩니다. 2번은 자사에서 관리하는 문서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3번은 공급받는자 (즉 댓가를 받아야 할 회사)의 회사명 과 전화번호 등을 작성하면 됩니다.

 

 

4번이 정말 중요하겠죠. 이곳에는 자사의 은행명 회사명 주소 계좌번호가 들어가야 합니다. 이 것을 보고 공급받는자가 대금을 입금해 주기 때문입니다.

 

5번은 상단의 자사정보가 다시한번 들어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양식의 헷갈리는 부분만 정리했으나 정말 중요한 것은 양식 본론의 항목과 금액들이 잘 들어가야겠습니다. 그리고 4번의 계좌의 정확도를 꼼꼼히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당장 만들어야 되는 분들 있을거 같아 엑셀 샘플 첨부합니다. 유용하게 쓰실 것 같으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INVOICE_기업간 청구용.xlsx
0.02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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