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배우기

파워포인트 그라데이션을 이용한 격식있는 디자인 빠르게 하기

성공신 2021. 2. 18.

항상 파워포인트를 작업은 시간의 촉박함이 많을 때가 너무나 많습니다. 특히 격식을 차려야 할 디자인이 필요할 때 빠르게 하는 방법을 한번 고민해 보았습니다.

 

격식을 갖춘 디자인은 보통 푸른색 계열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시는 푸른색 계열로 해보겠습니다.

 

먼저 아래와 같이 빈 슬라이드에 오른쪽 마우스를 이용해 배경서식을 열고 그라데이션 채우기를 선택합니다.

아래 설명을 계속 참조 합니다.

 

 

그리고, 배경서식에서 방향, 그라데이션 중지점별 색상을 선택하고 투명도 등을 적당히 조정합니다. 아주 간단하지만 핵심적인 부분 입니다. 중지점별로 색을 선택할 수 있고, 필요없는 중지점은 삭제하거나 추가하여 조정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설명을 계속 참조 합니다.

 

 

표제에서 부터 격식을 갖추고 빠르게 디자인을 해야 하기 때문에 간단한 요소만 넣어보고 완성해 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1의 요소를 많이 쓰는데 이런 경우는 도형으로 처리 가능합니다. 그리고 타이틀의 HY견고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한 이미지 등을 배치하여 시청자의 주목도를 높이면 도움이 됩니다.

 

파워포인트 디자인은 사용자의 활용도에 따라 천차반별의 실력차가 나긴 합니다. 하지만 정말 빠르고, 간단하게 하는 방법을 소개 시켜 드리고, 싶어서 포스팅 해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