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배우기

파워포인트로 쇼핑몰 상품 대표이미지 (썸네일) 만들기

성공신 2020. 12. 19.

파워포인트로 쇼핑몰 상품 대표이미지 (썸네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 싶습니다. 보통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플랫폼 제공되는 곳의 상품 대표이지는 1000 곱하기 1000 픽셀 입니다. 

 

본 포스팅은 상품의 이미지 자체가 정사각형이 나오지 않고 여백이 많은 경우 정사각형의 픽셀과 여백을 채워주기 위해 파워포인트로 작업하는 경우의 방법입니다.

 

먼저 파워포인트의 디자인텝에서 아래와 같이 슬라이드크기가 와이드스크린으로 설정 합니다. (하기 예제는 파워포인트 2019 이상 버전의 예시 입니다.)

아래 설명을 계속 참조 합니다.

 

 

다음으로 예시의 카메라처럼 정사각형이 아니고 여백이 많은 이미지가 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위 이미지는 정사각형이 아니고 아래위 여백이 너무 많습니다. 이때 도형을 아래와 같이 상품의 이미지 아래로 추가합니다. 여기서 도형의 가로크기는 눈금자는 19 정도로 합니다. 

아래 설명을 계속 참조 합니다.

 

 

그리고 상품의 이미지와 도형을 선택하여 그룹화 합니다. 

 

마지막으로 위와 같이 그룹화한 도형과 이미지를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그림으로 저장하고 그림판 등을 통해 정사각형의 픽셀이 맞는지를 확인하고 약간의 차이는 가로세로 비율을 자동조정을 풀고 가로세로 펙셀을 동일한 길이로 맞추어 저장하면 됩니다.

 

상기 예는 설명을 위한 단순화 시킨 예시이며 도형의 색은 상품과 잘 조합을 이룰 수 있도록 편집해 주시면 됩니다. 혹은 스포이드 등의 기능을 써서 색의 조화를 정밀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쇼핑몰 상품등록은 속도전 임으로 가벼운 파워포인트 편집만 알아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