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배우기

워드 각주달기

성공신 2019. 12. 16.

워드를 사용하다 보면 각주가 필요 합니다. 특히 논문이나 보고서에 특별히 설명이 필요한 부분에는 각주가 유용 합니다. 하지만, 의외로 어디에 있는지를 몰라서 못쓰는 경우가 많고 특별히 어려울 것은 없습니다.

 

간략한 예제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참조텝을 통해 각주를 달 수 있는데 아래와 같이 1의 리본메뉴를 누르거나 2의 우하향 화살표의 대화상자를 열어 각주달기를 할 수 있습니다. 1을 사용 시 기본 세팅된 값이 사용됨으로 기본세팅값 이외의 구분을 사용하렬면 2의 대화상자를 펼쳐서 사용 하면 됩니다.

 

각주를 다는 방법은 우선 각주를 다는 부분에 커서를 놓고, 1혹은 2을 진행하면 됩니다.

 

위에서 2의 우하향 화살표를 열면 아래와 같이 각주 및 미주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각주는 페이지 단위로 적용되며 미주는 문서의 끝부분이나 구역단위로 적용된다고 보면 됩니다. 아래 번호서식은 기본적으로 숫자로 나오는데 이를 a, b, c 등 영문형태로도 구분자를 지을 수 있습니다.

아래 설명을 계속 참조 합니다.

 

 

아래는 각주달기를 했을 때 적용된 예시 입니다.

 

 

페이지 아래에 아래와 같이 각주달기가 되고 각 구분마다 내용을 입력하면 됩니다.

 

아주 간단한 기능이지만 어디 있는지 모르면 헤매는 것이 오피스임으로 잘 기억해 두면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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