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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혈압은 성인 기준 수축시 혈압이 140mmHg 이상이거나
    이완시 혈압이 90mmHg 이상일 때를 말합니다.

    고혈압은 심각한 수준까지 혈압이 오를 때 까지도
    잘알 수가 없습니다.

    고혈압은 무엇보다 합병을 동반함으로 조심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심각하게 영향을 주는 것은 뇌졸중 입니다.
    뇌졸중은 몸에 직접적인 불편을 가져옴으로 생활 전반에 걸쳐서 
    상당한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주위에 뇌졸중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심상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심부전, 심근경색, 신부전, 부정맥, 망막증, 대동맥박리증
    과 같은 합병증이 동반 될 수 있습니다.


    생활습관만이라도 개선하면 
    고혈압을 완화하거나 예방할 수가 있습니다.

    생활습관 개선이 쉽지만은 않을 수도 있으나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생활 습관 개선을 위해 아래와 같은 방법이 좋습니다.

     

     

     

    ㅇ 체중감량 - 정상체중을 유지한다.
    ㅇ 과일, 야채, 저지방 유제품을 주로 먹고, 지방이 많은 음식을 피한다.
       오렌지, 멜론, 바나나, 각종 야채, 우유, 요그르트, 김, 미역,
       다시마 같은 해초류를 추천합니다.
    ㅇ 염분 섭취를 하루 6g 이하로 줄인다.
    ㅇ 매일 최소 30분 정도 유산소 운동을 한다.
    ㅇ 절주 - 직업상 참 어려운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가능한 술을 안마시는 날을 늘려가면서 어쩔 수 없이
           마셔야 한다면 평소 본인의 주량을 50% 줄여 보는 것도
           경험상 도움이 많이 됩니다.

    우리모두 고혈압을 완화하고 예방할 수 있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지켜봐요~

    Posted by 성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