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배우기

한글 문자표 겹치기 활용해 보기

성공신 2020. 3. 27.

이번 한글 오피스 포스팅은 문자표에 없는 문자표 모양을 만들기 위해 글자겹치기 기능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한글 문자표 기본설명은 드렸으니 참조하시고, 본 기능으로 한번 더 고도화된 기능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간단한 예제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저는 만족도 조사에서 보통나오는 미흡, 보통, 만족 이 세 단어를 문자표 형식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입력텝의 오른쪽 역삼각형을 드랍다운하여 입력도우미 지정 글자겹치기를 아래그림과 같이 선택합니다.

아래 설명을 계속 참조 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글자겹치기 대화상자가 나오면 원하는 문자표 형태를 선택하고 글자를 입력란에작성하고 넣기를 하면 됩니다.

 

이 과정을 거쳐서 아래와 같이 만들었습니다. 이 문자표 모양으로 만족도 조사라는 설문항목을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래 설명을 계속 참조 합니다.

 

 

다음으로 글자겹치기 대화상자에서 문자표를 불러와 문자표 겹치기를 해 보겠습니다. 대화상자를 열고 원하는 바깥 문자표 모양을 지정하고 겹쳐 쓸 글자 입력란에 커서를 두고 문자표를 불러옵니다. 이 때 리본메뉴 선택보다는 Ctrl + F10 단축키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위와 같이 단축키를 불러와 안쪽으로 겹칠 문자표를 선택합니다.

 

아래 설명을 계속 참조 합니다.

 

 

위 과정을 거치면 문자표에 아래와 같이 겹쳐서 보입니다. 넣기하면 작성문서에 이 모양이 나타납니다.

 

위와 같이 아래에 문자표에 없는 문자표가 만들어졌습니다.

 

 

한글에서 문자표 겹치기 글자겹치기 기능은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활용해 보십시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