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배우기

한글 문자표 편합니다.

성공신 2020. 3. 25.

오피스 사용하면서 한글 문자표 활용하기가 제일 편한거 같습니다. 별거 아닌거 같지만 방법을 잘 익혀 두면 문서작성 효율을 상당히 높일 수 있습니다.

 

예시로 사례 몇 개를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한글 문자표를 여는 방식은 아래와 같이 입력텝에서 문자표 리본메뉴를 선택하면 되나, 단축키로 "Ctrl + F10" 을 사용하면 됩니다. 작업효율을 위해 단축키를 추천 드립니다.

 

아래 기호 문자영역을 많이 씁니다. 참조로 캡쳐 올립니다.

아래 설명을 계속 참조 합니다.

 

 

팁을 드리면, 문자영역에서 "특수기호 및 딩벳기호" 문자표를 꼭 알아두십시오. 아래 그림에서 처럼 정말 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기호가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화번호 하고 텍스트 치는 것 보다 전화이미지 문자하나 넣는 것이 효율적 일 때가 많습니다.

아래 설명을 계속 참조 합니다.

 

 

오늘 꼭 강조드리고 싶은 팁은 바로 괄호 문자표 등을 더블클릭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키보드 괄호 만으로는 무언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 떼 문자표의 괄호를 사용해 보십시오. 그런데 여는 괄호 입력 하고 문서로 가서 텍스트 치고 닫는 괄호 입력 이렇게 하는 것은 비효율 적입니다. 바로 핵심이 되는 더블클릭 기능을 사용해 보시면 좋습니다. 넣고 싶은 괄호를 1) 열기 더블클릭 그리고 2) 텍스트를 문자표 대화상자의 입력문자란에 입력 그리고 3) 닫는괄고 더블클릭 그리고, 넣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더블클릭 하여 문자표 대화상자에서 넣기를 하면 아래와 같이 문서에 입력됩니다. 이렇게 사용하는 것이 효율이 훨씬 좋습니다.

 

작은 기능이지만 몸에 익히면 작업효율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