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얘기

윈도우10 창크기 고정하여 나누어 쓰기

성공신 2020. 3. 5.

이제껏 제가 완전 노동을 했습니다. 무슨 노동이냐면 블로그 글을 메모장으로 작성할 때 참조하는 정보들을 읽고 보고 쓰기위해 메모장을 다시 윈도우10에 띠우고 하나를 클릭하면 한 창만 활성화 되는 줄 알았습니다. 이제보니 창을 고정하여 나누어 쓰는 기능이 윈도우10에 있었다니 아시는 분들은 스킵하시고 저처럼 고생한 분들은 이 포스팅 꼭 보십시오.

 

윈도우10 창크기 고정하여 나누어서 작업하는 법을 간단한 예제를 써서 보여 드리겠습니다.

 

보통 한 모니터에 두개의 창을 뛰우고 작성해야 할 일이 엄청 많습니다. 이 때 참조하고자하는 창과 작업하고자 하는 창을 두 개 모두 뛰우고 창고정 상태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예제는 창을 두개로 나누어 고정하는 방법입니다. 대상이되는 창을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왼쪽으로 끝까지 밀면 왼쪽에 창이 나뉘어져 뛰어 집니다.

 

아래 설명을 계속 참조 합니다.

 

 

그 다음 작업대상 창을 오른쪽 윈도우 바탕화면 끝으로 밀면 오른쪽으로 창이 나뉘어져 집니다.

 

아래 설명을 계속 참조 합니다.

 

 

이렇게 하면 두 창이 화면을 2개로 분할하여 고정해서 아래와 같이 고정해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또 팁을 드리면 창을 각 모서리의 구석으로 끌어서 갔다 놓으면 4개의 창을 뛰어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창을 고정한 상태에서도 다시 1개 창으로 전체화면으로 돌릴려면 돌리고자 하는 대상이 되는 창을 마우스로 잡고 좌우로 흔들면 됩니다.

 

저는 이걸 알고 부터 듀얼 모니터가 부럽지가 않습니다. 정말 편합니다. 활용해 보십시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