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배우기

파워포인트 엑셀 연동 (표연동)

성공신 2019. 11. 29.

파워포인트를 활용하여 엑셀의 표를 연동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의외로 이 기능은 상당히 많이 사용됩니다. 물론, 로컬 컴퓨터에 파워포인트 파일과 엑셀 파일을 항상 같이 있어야 됨을 기억하시면 됩니다.

 

예제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아래의 엑셀표를 파워포인트에 붙여넣기를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파워포인트의 홈텝에서 붙여넣기 리본메뉴를 드랍다운하여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클릭합니다.

아래 설명을 계속 참조 합니다.

 

 

그러면 선택하여 붙여넣기 대화상자가 나오면 아래와 같이 연결하여 붙여넣기를 선택하고 워크시트 개체를 선택하여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엑셀표가 붙여넣어 집니다. 이때 표를 더블클릭하면 작성한 엑셀파일이 열려 수정할 수 있으며, 엑셀에서 수정한 내용이 파워포인트에 반영됩니다. 그리고, 저장한 파워포인트 파일을 다시 열 때 엑셀표에서 수정된 것이 있으면 업데이트 알람이 뜨는데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간단한 기능이지만 방법을 모르면 사용을 못하는 것이 오피스 같습니다. 엑셀을 통한 시뮬레이션이 많이 필요할 경우 이 방법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