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배우기

엑셀 열기암호 설정방법

성공신 2019. 11. 17.

엑셀 고수분들이라면 모두 알만한 기능 입니다. 그래도 버전이 갑자기 바뀌거나 하면 헷갈수 있고, 또 지금 공부하는 초보분들을 위해 간단히 예제 포스팅 합니다. 아주 기본이 되는 중요한 기능 입니다.

 

아래 문서를 저장하면서 열기암호를 설정해 보겠습니다. 먼저 파일텝을 선택 합니다.

 

 

 

제 버전은 2016임으로 파일텝 선택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나옵니다. 여기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합니다.

 

아래 설명을 계속 참조 합니다.

 

 

그리고, 저장위치를 정합니다. 기본적으로 PC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오면 이PC를 더블클릭하거나 기타옵션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 탐색창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그러면 아래 도구 메뉴를 드랍다운 하고 일반 옵션을 선택합니다.

 

아래 설명을 계속 참조 합니다.

 

 

이렇게 선택하면 열기암호에 꼭 기억해야 할 암호를 입력합니다. 잊어버리면 안됩니다.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위와 같이 진행하면 다시 암호확인 대화상자가 나오면 똑같은 암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 과정을 모두 마치면 암호가 설정되며 파일을 열때 설정한 암호를 그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이렇게 암호는 요즘같이 정보보안이 중요한 시대에 꼭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