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배우기

파워포인트 기본도형 설정하기

성공신 2019. 10. 27.

파워포인트를 사용하다보면 발표하는 분위기나 환경에 따라 파워포인트 시작 시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도형을 사용하기가 곤란하다고 느끼실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작업을 다 한 다음 하나 하나 변경하는 수고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작업을 시작전 기본이 되는 도형을 설정하고 작업을 하는 것이 효율적 입니다.

 

파워포인트에서 방법을 몰라서 못쓰는 대표적인 것이 기본도형 설정하기 입니다. 간략한 예제를 통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이 예제의 목표는 주황색 채우기 도형에 윤곽선의 형태는 사각점선으로 해보겠습니다.

 

먼저 삽입텝 도형에서 직사각형 도형을 그리면 기본적으로 이렇게 파란색 채우기 도형이 파워포인트에 기본적으로 세팅되어서 나옵니다.

 

위와 같은 세팅에서 다음과 같이 이후 과정을 진행 합니다.

 

 

그럼 도형의 테두리 부분에 커서를 올려놓고 클릭하여 서식을 활성화하고 도형채우기의 드롭다운하여 주황색을 선택 합니다.

 

 

그 다음 도형윤곽선에서 대시에서 사각점선을 선택 합니다.

 

 

그 다음 가장 중요한 것 도형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자꾸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바로 오른쪽 마우스를 도형에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안나오고 여기에 복사 이런 메세지의 메뉴가 나올겁니다. 도형선택을 안하고 해서 그런 것입니다. 즉 마우스 왼쪽클릭으로 도형을 선택 즉 인식시킨 상태에서  우클릭하거나 테두리 부분에 커서를 올리고 오른쪽 클릭을 하면 됩니다. 어쨌건 이렇게 나온 메뉴에서 기본 도형으로 설정을 선택하면 됩니다.

 

위 과정을 진행하면 기본도형 설정이 마무리 됩니다.

 

 

이렇게 기본도형으로 설정된 다음 부터는 어떤 도형이던지 삽입하면 예제의 목표처럼 채우기효과와 테두리가 나옵니다.

 

 

파워포인트는 작업효율은 최대한 높이고 어떻게 청중들에게 시각화 효과를 높일 수 있을까를 고민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우리는 몰라서 못쓰는 것입니다. 알면 작업효율을 높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