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배우기

파워포인트 스크린샷으로 이미지 가져오기

성공신 2019. 10. 14.

여러분들은 파워포인트에 이미지를 삽입할 때 어떻게 하시나요? 컴퓨터 하드에 있는 것은 삽입>그림으로 불러오면 된다고 지난 번 포스팅에서 소개했습니다. 하지만 하드에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모두 가지고 있을 수는 없지요? 그래서 쉽게 가져오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가져올 대상의 이미지를 열고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서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혹시 사용하시나요? 물론 이렇게 해도 됩니다. 하지만 이미지를 다운 받고 불러오고 시간이 걸리지요. 그럴 때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대상 이미지를 열고 복사를 하여 파워포인트에 붙여 넣기를 하면 됩니다.

 

하지만, 복사가 안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파워포인트 스크린샷으로 이미지를 가져오면 편합니다. 아래와 같이 예제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알아두면 아주 편한 기능 입니다.

 

먼저 삽입텝으로 가셔서 스크린샷을 아래 그림과 같이 펼치고, 아랫부분에 화면캡쳐를 사용 합니다.

아래 설명을 계속 참조 합니다.

 

 

여기서 위 그림의 화면캡쳐를 사용하기 전에 먼저 가져올 이미지 대상을 먼저 열어놓고 파워포인트로 와서 화면 캡쳐를 누르십시오. 그렇게 해야만 대상 이미지가 바로 이어서 뜹니다. 이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화면 캡쳐를 누른다음 아래 예제와 같이 사용할 부분을 캡쳐 합니다. 

 

 

사각 캡쳐를 마치면 바로 파워포인트에 캡쳐한 부분만큼 이미지가 옮겨 옵니다.

 

 

 

간단한 기능이지만, 의외로 모르면 활용할 생각을 못하는 기능입니다. 잘 익혀두시고 활용하면 아주 도움이 되고 별도의 캡쳐 프로그램을 쓰지 않고도 파워포인트 내에 탑재된 기능을 사용하시는 것이 훨씬 편할 때가 있을 겁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